홈페이지 >

누가 에디슨을 거세하면?

2007/9/18 17:44:00 41895

한때 “ 인간이 하늘을 이길 것 ” 은 우리들의 공통된 인식이 되었는데, 생각지도 못했던 일이 없을 뿐이다.

노력만 한다면, 세상에 일을 해낼 수 없다.

교과서에서 이런 사상을 구현하는 글은 비일비재하다.

여지류의 서적에는 각고로 성공할 수 있는 사례를 열거할 수 있는 것이 더 많다.

적지 않은 명언 경구도 이 문제를 설명하고 있다.

에디슨이 말한 ‘천재, 그것은 1%의 영감에 99%의 땀을 더하는 말이다 ’라는 말은 ‘각고만 하면 세상에 할 수 없는 일 ’이라는 이치를 설명하는 것이다.

후천적 노력론 (후후천적) 에 대해 대대적으로 명인을 거세하는 뜻으로 그들이 할 의사를 비틀어 ‘ 후천적 노력론 ’ 을 입증했다.

캠퍼스, 교실에 자주 나타나면 잔혹하게 거세되었다.

물론, 그 말 자체는 도둑질과 기둥이 바뀌지 않았지만, 매번 하필 뒤의 열쇠를 빼놓을 때마다 "그 1%의 영감이 가장 중요하고, 심지어 그 99%보다 땀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모든 독자들이 다 보면 어안이 벙벙할 것이고, 이는 원래의 뜻과는 완전히 반대이기 때문이다.

에디슨은 당연히 천재이기도 하고 천재를 믿는다.

그는 천재에 대해 ‘ 조건이 있는 인정 ’ 이라는 태도를 가지고 있다. 즉 천재는 가장 중요한 것이지만 천재도 노력해야 한다. 이 말은 천재 에디슨이 말해서 다른 사람보다 더 설득력이 있다.

에디슨은 노력을 인정했지만, 결국 그는 영감을 더욱 중시한다.

중국이 나타난 모든 것이 앞부분에 불과하다는 것은 영감을 전면적으로 부정하는 의미다.

이 말은 왜 거세의 운명을 받는가?

우리 전통의 ‘ 학문과 바다가 끝없이 힘들게 배를 만들고, 서산에는 길이 있고, 교육관은 서로 저촉되었지만, 필자는 이미 신경을 쓰지 않았다.

그러나 인간의 천부적 중요성을 근본적으로 부정하는 방법은 절대 황당한 일이다.

후천적 중요성을 부정하기 위해 모레 노력하는 것이 아니라 모레의 노력 자체가 옳다.

그러나 문제는 우리의 방법이 반드시 과학적인 것은 아니다.

오음도 제대로 부르지 못하는 사람처럼 그는 음악을 배우는 것은 옳지만, 음악적인 면에서 이루고 싶은 것은 어렵고, 한 시간 동안 할 수 있는 것은 보름 한 달에 배워야 할 수 있다. 이렇게 배워도 인생이 얼마나 보름 한 달 정도 된다.

모레 노력의 역할을 일방적으로 강조할 수 없다는 뜻이다. 천부적 중요성을 깨닫는 데 모레 노력이 발전하는 것이 과학적 방법이다.

따라서 우리는 유한한 시간을 가장 필요로 하는 장소, 가장 필요한 장소, 가장 필요한 장소에 사용할 가치가 있는 곳.

시간이 걸리고 시간이 걸리는 곳은 너무 많기 때문이다. 아니면 우리가 유한한 인생에서 두드러진 성취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을 한 마디로 바꿔야 우리의 삶의 가치를 더 잘 실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 관련 읽기

직업 목표를 확정하다

직장 계획
|
2007/8/18 8:50:00
41297

해자 테스트

직장 계획
|
2007/8/1 17:10:00
41221

봉급이 되다

직장 계획
|
2007/8/1 16:32:00
41173

사장의 신뢰를 얻는 것은 비교적 일찍 나서는 것이다

직장 계획
|
2007/8/1 16:25:00
41181

직업을 바꾸는 것은 개인의 가치를 향상시키는 유일한 양방이 아니다.

직장 계획
|
2007/8/1 16:22:00
41170
다음 문장을 읽다

동료가 부하가 되었는데, 관계는 어떠한가?

직장에서 가장 득의한 일은 승진할 수 없다. 그러나 승진 후 가장 골치 아픈 것은 바로 새로운 인간관계다.지난날의 동료가 부하가 되었으니, 어떻게 지내야 합니까?그래도 HR 전문가가 신임 주관들의 건의를 들어 보자.힘든 일이 왜 난처한 국면에 직면할까?육연은 몇 달 전부터 디자인부 주관으로 올라갔다.하지만 이 몇 달 동안 육연은 예전보다 더 힘들었다. 하루가 내려오면 허리가 아프고, 하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