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 >

칠순 노부인이 신발을 반세기 동안 근심스러운 손재주를 꿰매고 전할 수 없다.

2008/10/17 0:00:00 49

서른 살이 된 사람은 헝겊 신발에 이런 렌즈를 가지고 있다: 할머니가 손에 바느질을 들고 손가락에 바늘을 꽂고 한 땀 한 땀 한 땀 한 땀 한 땀 한 땀 한 땀에 천층을 박고 있다.

정해 북문 좌성근, 악수라고 불리는 칠순 노부인은 이미 반 세기의 신발을 받아들였고, 요론은 구두를 꿰매는 것이 더 부지기수여서, 사방으로 유명한 ‘나루터 ’이다.

몰래 기술을 배우고, 골목을 돌아다니며 장사를 맡다.

일찍이 50여 년 전에 신발을 꿰매고 있는 구두도 입에 풀칠하는 솜씨로 꼽힌다.

남편이 직장을 떠나 집안이 단번에 곤경에 빠졌다. 악수제는 돈을 벌고 생활비를 보조하기 시작했다.

그녀가 총부 도로의 골목 입구를 거쳐, 신발장이 늘 그곳에 앉아 다른 사람에게 신발을 꿰매는 것을 보았다.

그녀는 갑자기 :어렸을 때 엄마랑 신발을 배웠는데 신발을 꿰매는 것도 어렵지 않을까요?

그 이후로 그녀는 매일 갱도에 가서 신발을 꿰매는 것을 보고 모든 흐름을 마음속에 묵묵히 기억한다.

집에 돌아와 추억을 재단하고, 풀로 신발을 붙이고, 못을 못을 꿰매는 줄 ….

여러 차례의 실험을 해서 만든 신발이 정말 맵시가 있다.

이렇게, 악수제는 닝파에서 신발의 모델을 사왔고, 망치, 풀, 풀, 고무 등의 도구를 비누에 담는 두 상자에 넣고, 상자를 한 번 꿰매자마자 문을 꿰매는 골목, 신발을 꿰매고, 때로는 신발과 신발을 신발과 신발을 가지고 집에 갈 때도 있고, 밤에 밤 샌다 신발을 샌다.

    瞄一眼脚,码数尺寸心中就有数

이 신발상자를 한 번 꿰매기만 하면 반세기 넘게 골랐다.

처음에 악수제는 또 길을 걸으면서 구두 구두를 꿰매는 목벌이 있습니까?

신발을 만들면 입을 벌리고 있습니까?

점점 많은 사람들이 그녀의 솜씨가 좋아서 바느질이 짧아서 만든 신발은 끈질기고 예쁘고 찾아와 헝겊신 사업도 점점 빨개지고 있다.

"연말에 가장 바빴는데 새해에는 새 신발을 신는 사람이 많은데, 밤마다 뒤늦게까지 바쁜 일이 끝나지 않니?"

악수제는 그 당시의 헝겊 가게를 추억하며 웃었다.

수년 동안의 신발 경험은 악수들에게 ‘ 자 눈 ’ 을 한 켤레씩 연습시켰다. 고객의 발은 그녀에게 눈만 맞추기만 하면 어떤 사이즈가 있는지, 구두의 우저, 그녀의 마음속에 곧 셀 수 있다.

여러 해 동안 부근에 심지어 먼 곳까지 그녀가 만든 헝겊신을 신은 적이 있다.

지금까지 노인들에게 물었을 때 사람들은 여전히 악사부의 손재주에 진진락했다.

    忧心:这门手艺后继有人吗?

그러나 현재 수공용 헝겊 신발은 정교한 단발과 가지런한 실발을 가지고 있는 양의 헝겊신 두 켤레가 대체되고 있다.

몽환은 당나라, 노베이징 헝겊신 등 한 집집이 우후죽순처럼 길거리에 나타났다.

이 ‘도량 ’의 헝겊신을 마주하고 있으며, 악수들은 신발, 신발을 꿰매는 사람이 점점 없어지고, 그 사람들은 그녀처럼 살아있는 ‘나신 사람 ’도 점차 사라지고, 이 손재주는 전해질 수 있을까?

  • 관련 읽기

회력 신발 한 켤레의 기억 단락

완제품 신발
|
2008/10/17 0:00:00
52

에코 슈즈 브랜드의 역사연원을 분석하다

완제품 신발
|
2008/10/17 0:00:00
84

금융위기 충격

완제품 신발
|
2008/10/17 0:00:00
97

나이크는 월마트 특허침해의 운동화를 판매한다고 기소했다.

완제품 신발
|
2008/10/17 0:00:00
71

명춘 이탈리아

완제품 신발
|
2008/10/17 0:00:00
82
다음 문장을 읽다

구두 기업은 스스로 유럽연합 시장의 경제 지위를 쟁취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