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년 후에 우리는 어떤 신발을 신습니까?
20년 후에 저희 몸에 입고 있는 의상이 어떨까 생각했어요?
아마도 그 때 당신 옷장에 걸린 것들은 옷이라기보다는 컴퓨터, 발전기, 모니터 또는 기타 무엇이 있느냐는 게 낫다.
미래에 갈수록 많은 하이테크 원소들이 일반 복장에 융합해 보온과 미관 작용만 하는 복권은 아니다. 생활과 작업의 조수가 극히 복잡하고 열악한 환경에서 살아남을 수 있기 때문이다.
레크리에이션 할 줄 알아요.
지난 8월 미국 캘리포니아 세인트즈로 열린 2007년 컴퓨터 그래픽학연회에서 미래의류에 대한 전람회가 눈길을 끌었다. 이 가운데 뉴욕대 앤드루 시네드가 디자인한 태양에너지 비키니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다.
이 비키니는 40개의 유연한 광복배터리를 설치하여 5복의 출력 전력을 생성할 수 있으며, 첨부 USB 인터페이스를 통해 아이Pod 플레이어와 같은 작은 부품을 충전할 수 있다.
시네드는 두 시간 동안의 태양만 쬐면 아이Pod를 전기로 충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렇게 모래사장에서 일광욕을 즐길 때, 당신은 아이푸드가 중도파업에 대해 더 이상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태양광 비키니보다 신기한 것은 모토로라가 내놓은 전자 스키 코트다.
이 스키복은 오락 설비뿐만 아니라 완벽한 통신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내장된 블루투스 스테레오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들이 다운로드하는 음악은 이동전화 무선으로 외투에 전송해 소매 위의 버튼을 누르면 음악과 전화를 받을 수 있고 모자의 두 독립스피커는 전문적인 3D 에코드를 만들 수 있다.
미국의 DADA 는 예상치 못했고, 얼마 전 MP3 기능을 가진 농구화를 선보였다.
이 운동화는 온전한 오디오 재생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신 중부에 고성능 스피커를 설치해 무선 이어폰을 통해 들을 수 있다.
전기가 가득 찬 운동화를 소개하는 데 6시간 지속적으로 재생할 수 있다.
이 몇 가지 의상이 MP3 를 빌려 노래를 부를 수 있다면, 이곳의 다른 의상은 절대 ‘가창가 ’라고 불릴 수 있다.
‘노래를 부를 수 있다 ’는 옷에는 다양한 운동센서가 갖추어져 있어 내장 블루투스 시스템을 통해 옷을 입는 정보를 센서에 전달할 수 있다.
컴퓨터의 처리를 통해 이 이동 정보들은 듣기 좋은 음악으로 바꿀 수 있다.
그리고 티셔츠 하나만으로 자주 누락되는 분들에게 잘 어울린다.
이 티셔츠 원단에 휴대폰 등 전자기기와 소통할 수 있는 센서 가 들어간다. 착용자 주변의 전자 설비에 민감해 외부 정보가 들어오면 곧 ‘포옹 ’을 꽉 잡아줄 수 있다. 이때 자신의 휴대폰을 봐야 한다.
겨울은 따뜻하고 여름에는 차갑고 차가운 것은 자외선 차단을 면하다.
물론 오락은 미래의복의 여러 기능 중 하나이며 최신 생물 기술, 나노 기술과 미파 기술을 이용하여 미래의 각종 슈퍼 직물은 상상할 수 없는 특수 기능을 더욱 가지고 있다.
모기 방지 의상: 야외 캠핑할 때, 더 이상 귀찮은 모기충을 걱정하지 마세요.
특수화학 성분이 함유된 섬유로 만들어진 ‘방모기복 ’을 착용하면 ‘백독불침 ’이 된다.
어떤 모기충이든 이 옷에 닿기만 하면 기절할 수 있고, 사람들은 작은 동물과 접촉할 때 일반 옷과는 별다른 것이 없다.
자외선 차단 의상: 한 미국 회사가 세라믹 섬유와 합성섬유를 결합하여 자외선 차단복을 만들었다. 이런 옷의 효율은 보통 옷의 두 배이며, 유해 자외선을 반사할 수 있고, 세라믹 섬유는 보온의 적외선 탈출을 막을 수 있다.
세탁의류 면제: 몇 주일 동안 세탁하지 않은 옷이 여전히 깨끗하고 새로운가?
미국 공군 과학자들은 최근 자기 청결 기능을 갖춘 섬유를 연구하고 있다.
이런 신기술은 마이크로파를 이용하여 나노 크기의 이온을 섬유에 부착한다.
이 나노이온은 방수, 기름을 방지할 뿐만 아니라 항균도 있다.
보온 의상: 제조 과정에서 어떤 마이크로캡슐을 첨가하면 겨울을 걱정하지 않게 할 수 있다.
이 같은 물질은 섬유에 붙어 있는 미소구형 박막 캡슐에 특수물질이 들어 있다. 이런 물질은 정상 온도 하에 열에너지를 저장할 수 있으며 기온이 낮아질 때 열에너지를 방출해 보온의 목적을 달성하기 때문이다.
발전 의상: 호주 연구원들은 인체에서 에너지를 수집할 수 있는 복장을 설계하고 있다.
이런 복장 에는 진동 을 전기 에너지 로 전환 할 수 있는 장치가 설치되어 있으며, 전기 섬유로 짠 옷감은 전기를 유성 전지에 저장할 수 있다.
오스트레일리아 과학자들과는 달리 독일 과학자들은 태양에너지 섬유를 이용해 배터리 원단으로 동일한 목적으로 이 옷감은 100 ℃의 고온을 견딜 수 있다고 한다.
방탄복: 미래는 탄소나노 섬유로 엮은 방탄의로 ‘케프라르 ’ 섬유로 만든 옷보다 강도가 높고 부드럽고 복잡한 화합물을 넣은 후에도 헬멧이 공격이나 부딪칠 때 순식간에 굳어질 수 있다.
가식 의상: 특수한 단백질, 아미노산, 다양한 비타민 합성으로 먹을 수 있고, 한 벌의 상의는 병사 6일간의 영양과 에너지를 보장할 수 있지만, 옷 무게는 2.5kg이다.
정보 중추 병사
민용에 비해 첨단 기술복장이 도래할 경우 전통전쟁개념을 바꾸고 디지털화 단병작전이 현실이 될 수도 있다.
미국은 현재 ‘ 슈퍼맨 전투복 ’ 이라고 불리는 디지털화 단병 작전 플랫폼을 연구 중이다.
이 군복은 현재 복장에 응용할 수 있는 모든 과학 기술 성과를 거의 포괄하여 보호하고, 스텔스, 치료 및 통신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다.
슈퍼맨 전투복 내장 개인 국역 네트워크를 설치하면 여러 장치를 접수할 수 있다.
미국 병사들이 착용한 레이저 보호 헬멧은 정보 중추가 될 것이며, 이런 헬멧은 나미입자가 만들어져 마이크로컴퓨터 모니터, 주야레이저 조준감응기, 화학 및 생물호흡 마스크 등이 마련된다.
군복 재료에서 사용하는 나노태양광 전도 배터리가 초마이크 메모리와 연결되어 전체 시스템의 에너지 공급을 확보할 수 있다.
군복의 가슴에는 담배갑 크기가 위성신호를 받을 수 있는 네비백을 담고 있으며 이 장치를 통해 병사들은 자신과 전우의 위치를 쉽게 분별할 수 있다.
또한 나노 소재로 만든 군복에는 생화 감응기와 초페응의 감응기를 포함해 병사의 신체 상태를 감시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자는 복장자의 심률, 혈압, 체온 등 여러 가지 중요한 지표를 관찰할 수 있으며, 후자는 체표 유혈 부위를 구별할 수 있으며, 필요할 때 주변 군복은 신속하게 수축해 지혈대 역할을 한다.
군복 연구자는 나노 재료를 이용해 최종적으로 신군복의 원단이 높은 탄성, 가벼운 소재와 극심한 강도와 인성을 발휘하고 방탄복의 기능을 발휘할 수 있기를 바란다.
인체 기능을 증강시키는 외골격 연구 항목도 미국에서 벌였다.
이 프로젝트는 병사의 작전 능력을 높이기 위해 기계의 뼈를 연구 제작할 계획이다.
현재 샘플의 디자인과 제작이 완료되었습니다.
이 장비는 수백 근의 무게를 짊어지는 상황에서 달리기를 할 수 있으며 최대 로드는 465킬로그램에 달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한 병사가 100여 킬로그램의 장갑과 구생 보호 시스템을 착용할 수 있다는 뜻이다. 그리고 기존 반 또는 전체 배열의 무기와 탄약을 장비하는 것이다.
각양각색의 미래 의상은 눈에 띄지 않고 연상시킨다.
하지만 대부분의 의상은 실험 단계에 놓여 있으며, 그 발전을 하는 과정에서 극복해야 할 어려움이 적지 않다.
프랑스 국가통신연구센터의 연구원들이 이 이 옷들을 시장에 보급할 수 있는 많은 난제들이 해결해야 할 만큼 초기 원가 고앙, 조작버튼 위치의 설계, 세탁을 어떻게 해야 할지 인정하고 있다.
또 다른 과학자들은 이와 같은 많은 전자 소품과 화학재료의 응용이 인체에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을지 여부에 대해 더 진일보한 과학기술 의상을 발전시키려면 통일과 완벽한 안전 기준을 세워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런 기능이 강한 옷은 보통 백성의 집에 들어가려면 꽤 오랜 시간이 걸릴 것 같다.
- 관련 읽기
- 성사 속보 | 심입 기초: 시위 부서기, 시장 상서명은 삼성 유니폼 연구
- 뉴스 택배 | 삼성제옷은 대학생 창업실훈기지로 초심을 잊지 않고 적극적으로 졸업생에게 실습기회를 제공한다.
- 브랜드 건설 | 초심은 진중시 인대 1행부터 삼성 제복 확산 프로젝트 기지 조율
- 복식 문화 | 비유문화: 장군호가 2019'농행컵'진중시 첫 시 직업기능 대회
- 복식 문화 | 비유문화 ‘ 장군호 ’ 의 수공예의 전승과 발전이 창업상을 수상하다
- 회사 뉴스 | 대열병 배후 의 봉헌자: 산서병연 제의 유한 회사 가 원만히 국경 대열병 의류 생산 임무 를 완성 하다
- 패션 브랜드 | 지쇼크(카시오) X CONVERSE TOKYO 가 새로운 연명표를 내달 로그인
- 패션 브랜드 | 조기 424 X Arsenal (아스나) 연명 신사복 시리즈 발표
- 겉감 | 모직 산업의 새로운 흐름을 이끌어 제18회 《직물교회》는 11월에 열린다.
- 패션 블로그 | 가을 겨울 의 주요 유행 추세 는 양복, 와이드 팬츠, 큰 어깨 양복 과 복고 의상 이다